맨발걷기 좋은곳, 세종시 맨발걷기 좋은곳,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세종시에 대하여 알 보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하다 보면 건강해지는 맨발걷기 행정중심 도시인 세종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세종시 맨발걷기 좋은곳, ‘고복저수지’
고복저수지는 저수지 둘레로 테크길을 잘 조성하였으며 각종 나무와 수중식물 그리고 저수지 물멍을 하면서 맨발걷기를 할 수 있는 세종시 맨발걷기 좋은곳으로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봄부터 가을에 이르기까지 데크길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나무와 꽃은 걷기를 하면서 눈이 호강할 정도라고 하네요. 저수지 한편에는 이화여대 미술대 강태성 교수께서 조성한 야외조각공원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주지 중간에 있는 민락정이라는 정자에서는 아름다운 저수지 경치를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근처에 고복 자연공원도 있어 함께 병행하여 운동도 하고 공원도 둘러보면 좋다고 합니다.
세종시 맨발걷기 좋은곳, ‘고운 뜰공원’ (세종 만남로 151)
고운 뜰공원은 아파트 단지들이 많은 주거지역 한가운데 위치한 공원으로 돌길, 테크길, 숲길, 잔디길등이 잘 조성되어 있어 세종시 맨발걷기 좋은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확 트인 시야가 꽤나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 걸으면서 도시에서 볼 수 없는 한적함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어린 아이가 있으면 공원에 별빛전망대도 있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공간도 함께 있어 운동도 하고 아이와 놀아도 주고 전망대 체험도 함께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세종시 맨발걷기 좋은곳 및 산책로
1. 누리빛문화공원 (세종 아름동 1336)
누리빛문화공원은 크지는 않지만 고운 뜰공원과 같이 아파트 단지가 많은 주거지역 내에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세종시 맨발걷기 좋은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맨발 걷기 초보이신 분들이 운동을 하기 좋게 길이 잘 만들어져 있으며 잔디도 밟으면서 맨발 걷기 연습을 하시기 좋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2. 금강수변공원 (세종 보람동 623-1)
금강수변공원은 세종시 보람동에 자리 잡고 있으며 세종시청 근처에 있는 수변공원입니다. 금강변을 조망할 수 있어 연중 많은 사람이 찾는 곳으로 수변길을 따라 물멍을 하면서 걸을 수 있어 세종시 맨발걷기 좋은곳으로 생각합니다. 날이 어둑해질 쯔음에 석양도 괜찮다고 하니 저녁에 걷기 운동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원에는 또한 야영장을 비롯해 피크닉장, 바비큐장, 어린이 놀이 시설, 야외무대, 쉼터, 산책로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어 명실상부 세종시 맨발걷기 좋은곳 중에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3. 금강수목원 (세종 금남면 산림박물관길 110 산림박물관)
금강수목원은 수목원인만큼 400여 종이 넘는 수목이 약 10만여본이 넘게 식재가 되어 있는 말 그대로 수목이 풍성한 곳으로 산책과 맨발 걷기 하기 좋은 장소라고 합니다. 충청남도 도민은 입장료가 무료라고 하니 산림욕을 즐기시면서 운동하시길 원하시면 괜찮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하시길 원하실 경우 열대과수원, 열대화원, 다육식물원등도 관람이 가능하며, 저렴한 금액으로 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들도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지역 분들이라면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다른 지역의 맨발걷기 좋은곳으로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합니다.